단테 `신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1:27본문
Download : 단테 `신곡`.hwp
인간이라…(생략(省略))






Download : 단테 `신곡`.hwp( 95 )
순서
이탈리아의 시인이자 학자 `단테`의 `신곡`에 대하여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이 작품의 순서가 지옥에서 연옥으로 다시 천국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부터가 함축적인 의미가 있다 고통을 받는 죄인들의 장소인 지옥과 연옥은 고뇌의 상징이며, 유혹과 본능의 세계를 묘사한 것이다.
단테신곡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이탈리아의 시인이자 학자 `단테`의 `신곡`에 대해서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단테 `신곡`
레포트/인문사회
다.단테신곡 , 단테 `신곡`인문사회레포트 ,
1. 저자사항
2. 저작사항
3. 관련사항
4. 감상
1304년에 처음 되어 단테가 죽을 때까지 쓰여진 이 작품의 원title(제목)은 `코메디아(La Commedia)`인데 이것은 희극이라는 뜻이라기보다는, 이전의 비극과는 달리 행복하게 결말을 맺었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지옥, 연옥, 천국의 3부곡으로 된 이 작품은 각 편이 33장, 총서1장 등 모두 1백 장으로 되어 있다 100이라는 숫자는 그 당시 가장 완전한 숫자로 알려졌고, 각 편을 33장으로 구성한 것은 기독교의 삼위 일체 교리에서 얻어진 것으로, 단테의 깊은 신앙심을 나타낸다. 숲 속에서 방황하고 있는 주인공이 인간 이성의 상징인 베르길리우스와 소년 시절의 연인이었던 베아트리체의 안내로 지옥, 연옥을 거쳐 천국에 이르러 삼위 일체의 비밀에 접하는 순례기인 <신곡>은 고뇌를 통하여 영혼의 정화를 성취시키는 인간 행로를 상징한 것이며, 단순한 여행기가 아니라 신학적/철학적 관점을 내포하고 있는 작품이다. 또한 그 당시의 학자간에 공통어였던 라틴 어가 아니라 새로이 형성되어 가기 처음 한 지방어인 이탈리아 어로 썼다는 사실도 주목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