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보고 8장 산업혁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18:25본문
Download : 독서보고 8장 산업혁명.hwp
이는 창조적 파괴의 과정일 수…(생략(省略))
다. 이렇게 구제도가 지식의 창조와 유통을 제한하고, 새로운 조직과 체계가 비용을 줄이거나 생산을 증대하지 못하면 그 사회는 퇴보의 과정에 들어서고 결국 몰락의 길로 들어섰다.독서보고 8장 산업혁명
독서보고 8장 산업혁명
Download : 독서보고 8장 산업혁명.hwp( 51 )
독서보고,8장,산업혁명,감상서평,레포트
독서보고 8장 산업혁명 , 독서보고 8장 산업혁명감상서평레포트 , 독서보고 8장 산업혁명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설명
독서보고 7장
[1948년, 세계과학자연맹의 과학자 헌장 요약]
“과학자라는 직업에는, 시 민 이 일반적인 의무에 대해 지는 책임 외에 특수한 책임이 따른다. “특히 과학자는 대중이 가까이 하기 어려운 지식을 갖고 있든가 또는 그것을 쉽게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지식이 선용되도록 전력을 다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에 과학자는 과학사회세계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3. 세계에 대하여 - 과학자는 자신의 노력이 전쟁 준비의 방향으로 전환되는 것에 대하여 반대해야 하며, 평화를 위해 안정된 기반을 구축하고자 하는 세력을 지원해야 한다.
2. 사회에 대하여 - 과학자는 자신의 분야가 당면한 경제적사회적정치적 문제들에 대하여 지니는 의미를 연구하고, 모든 지역의 생활 여건과 노동 조건을 평등하게 improvement(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진척시켜야 하며, 그러한 지식이 실행에 옮겨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비록 17세기까지 대외무역의 확장과 길드가 확장되었지만, 아직까지 대부분의 경제, 사회적 조직들은 봉건적이었다. 계몽사상의 열매로 나타난 자본주의는 기술을 촉진하여 새로운 생산 관계와 생산 기술들의 전개에 간섭하였다. 노동자들의 권리는 무시당했고, 생산자들의 경쟁을 가로막았고 자본주의 생산에 필요한 생산기술의 발달을 저해 하였다. 이는 봉건제의 모순으로 인해 일어났다.
1. 과학에 대하여 - 과학자는 과학 연구의 건전성을 유지하고, 과학적 지식의 억압과 왜곡에 대해 저항하며, 과학적 성과를 완전히 공표해야 한다.
19세기는 급속한 산업화의 시기였고, 경제적, 정치적, 사회적 격변기였다. 시 민 혁명과 기술혁명은 새로운 생산형태로 발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으며 봉건적인 유럽 여러 나라의 공업과 기술을 발달시키는 데 큰 effect(영향) 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