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채색과 창으로 만들어진 사색의 공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8 02:37
본문
Download : 무채색과 창으로 만들어진 사색의 공간.hwp
나는 이렇게 나의 그림에서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느끼길 바란다.




무채색과_창으로_만들어진_사색의_공간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무채색과 창으로 만들어진 사색의 공간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내가 그림에서 표현하고 싶은 것은 서정적이고 편안한 느낌이 드는 공간이다. 그리고 화면의 구도상의 특징을 찾아보자면 주된 정물이나 풍경은 있지만 그 외에는 빈 공간이라는 것이다.
이런 특징들 사이에서 내가 더욱 깊게 생각해 볼 두 가지를 추려보았다. 하지만 서정적이고 편안하다는 말 자체가 너무 애매모호한 말이어서 명확하게 설명(說明)하기가 어렵다.
나는 그림에 내가 우연한 경험에서 느낀 느낌이나 혼자 상상한 것등을 표현하고 싶다. 여백은 빈 공간이기도 하지만 평면인 화면에 깊이와 넓이를 주어 보는 …(To be continued )
순서
다.
예를 들면 우연히 버스를 타고 지나가다가 창밖에 보이는 하늘과 먼 산 그리고 우거진 아파트등을 관조적으로 바라보며 마치 내가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난 듯한 여유로움을 느낀다면 그런 느낌을 그림에 담아보고 싶다. 의자나 유리컵, 화병, 창문, 하늘이 넓은 풍경, 바다 등이 자주 쓰는 소재들이다. 마지막으로 선호하는 색채가 무채색이나 푸른색이라는 것이다. 무채색과_창으로_만들어진_사색의_공간 , 무채색과 창으로 만들어진 사색의 공간인문사회레포트 ,
무채색과 창으로 만들어진 사색의 공간
Download : 무채색과 창으로 만들어진 사색의 공간.hwp( 18 )
1.글에 들어가며
작가들이 자신의 그림에서 나타내고 싶은 것은 작가들마다 다를 것이다. 둘째는 그림에 여백을 많이 준다는 것이다.
우선 서정적이라는 것은 작가가 주관적으로 체험하거나 느낀 감정들을 표현한다는 것이다.
무채색과 창으로 만들어진 사색의 공간에 대한 자료입니다. 회색이 기본적인 색상이고 푸른색을 가미해 푸른색이 감도는 무채색을 주로 사용한다. 첫 번째는 모노톤의 무채색을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편안하다는 것은 충격적인 소재나 내용등을 눈에 띄는 강렬한 색채를 사용해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이나 풍경 등을 무채색이나 모노톤의 색들을 사용해 표현함으로써 부담 없는 마음으로 오래도록 바라볼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자주 사용하는 소재는 주변해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이다.
내가 그림에서 표현하고 싶은 것이 명확하게 말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애매모호한 느낌에 관한 것들이어서 그림의 특징을 소재나 방법적인 것에서 찾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