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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9 2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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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페하겐 미래학 연구소장 롤프 예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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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文化(culture)
文化(culture) : 한 민족이나 사회의 전반적인 삶의 모습
marketing : 제품을생산자로부터소비자에게원활하게
이전하기위한기획활동
文化(culture) marketing
文化(culture) marketing : 사회구성원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文化(culture) 적 요인을
상품화하거나 기업의 이미지제고에 활용하는 marketing 활동

文化(culture) marketing 의 정이
_SLIDE_5_

메세나란
로마시대의 시성 웰기리우스를 지원해 준 가이우스 슬리니우스 마에케나스라는 실존 인물의 이름에서 유래(由來).
프랑스에서 메세나는 ‘’文化(culture) 와 예술에 대한 두터운 보호와 지원’을 의미하는 말로 굳어지게 되어
통상적으로 기업의 예술에 대한 지원행위를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

“기업의 文化(culture) marketing 은 기업가의 文化(culture) 예술에 대한 관심이나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스타트 되었으며,
기업의 文化(culture) 예술 지원 활동인 메세나에서 그 유래(由來)를 찾아 볼 수 있다”
文化(culture) marketing 의 등장배경
_SLIDE_6_

Philanthropy
文化(culture) marketing 의 패러다임 變化(변화)

Sponsorship
Partnership
초기 비영리적 측면 -`자선의 관점에 입각한 사회공헌 활동에 중점
현재 : 책략적 경영의 정이 접목을 통해
공익적 측면과 상업적 측면을 통합한 투자 관점으로 전환되고 있다아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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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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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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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culture) marketing

Ab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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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Part 1. 정이 및 유래(由來)
Part 2. 유형 및 예시
Part 3. 성공사례(instance)
Contents
Part 4. 패션분야의 활용
Part 5. 기대효과(效果)와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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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이 및 유래(由來)
文化(culture) 의 시대
“앞으로는 정보화 사회를 지나,

소비자에게 꿈과 감성을 제공해 줄 수 있는

드림 소사이어티(Drealm society) 시대가 올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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