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OCN vs 채널CGV marketing 경영책략 비교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23:54
본문
Download : 케이블TV OCN vs 채널CGV 마케팅 경영전략 비교분석.hwp
레포트/경영경제
케이블TV OCN vs 채널CGV marketing 경영책략 비교分析
Download : 케이블TV OCN vs 채널CGV 마케팅 경영전략 비교분석.hwp( 90 )
와 의
마케팅
경영戰略 비교 analysis
Ⅰ. 서론
현재 우리나라의 대표 종합 콘텐츠 기업인 CJE&M은 tvN, Mnet, OCN 등 다양한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채널CGV, OCN, SUPER ACTION, 캐치온 등 다양한 영화채널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우리나라의 영화 산업의 발달 뒤에는 언제는 CJ가 있었다. CJE&M이라는 하나의 기업이 다양한 영화채널을 보유한 이유는 무엇일지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에서 처음 하여, 이러한 채널들이 서로 공존하며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각 채널별로 타겟시장을 달리하고, 채널브랜드의 이미지를 특화하며, 채널별 편성戰略에서도 차이를 두어 시청자에게 어필할 것이라는 가설로까지 발전하여 전체적인 연구의 흐름이 진행될 수 있었다. 국내 최대의 배급사로서 CJ는 그 명맥을 유지해오고 있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가장 많이 세워진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 역시 CJ그룹의 소유이다. 케이블 영화채널, 그리고 자체 제작 드라마의 시초로 지금까지도 많은 자체제작 program을 통해 대중의 시선을 끄는 OCN과 그 이름만으로도 많은 대중들의 머릿 속에 영화와 극장을 먼저 연상시키는 채널CGV는 실제로 어떠한 discrimination적 戰略을 사용하여 채널을 운영하는가를 확인하려는 연구목적을 가지고, STP 戰略을 이용하여 각 채널이 대상으로 삼는 시장과 타겟층을 analysis하고, 그 …(To be continued )
설명
케이블TV,OCN,vs,채널CGV,마케팅,경영전략,비교,경영경제,레포트
케이블TV OCN vs 채널CGV 마케팅 경영전략 비교분석 , 케이블TV OCN vs 채널CGV 마케팅 경영전략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케이블TV OCN vs 채널CGV 마케팅 경영전략 비교






순서
케이블TV OCN vs 채널CGV marketing 경영책략 비교分析
다.
우리 조는 이렇게 국내 영화산업을 선도해온 CJE&M이 각 가定義(정이) 안방에서 시청할 수 있는 영화시장을 장악하기 위해서 어떠한 戰略을 사용하였을지에 대한 궁금증으로 본 연구를 처음 하게 되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케이블 영화채널로 입지를 다졌던 온미디어의 OCN도 2009년 말부터 CJ와의 합병을 통해 CJ의 자회사가 되었다.
CJE&M은 유료 가입 채널을 포함하여 총 6개의 영화채널을 보유하고 있는데1), 그 중에서도 우리 나라의 대표 영화채널로 일컬어지는 OCN과 채널CGV를 연구대상으로 삼아 심화analysis을 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