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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4 0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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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마케팅 instance(사례)연구
-목차-
1. 쿠팡 기업introduction
2. 쿠팡 기업선정배경
3. 소셜커머스 시장상황analysis
4. 쿠팡 SWOT analysis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쿠팡의 경영책략
(1) 고객관리 책략
(2) 배송과 물류관리책략
(3) 품질관리책략
(4) 인프라 改善(개선) 책략
6. 쿠팡 로켓배송instance(사례)
7. 쿠팡 마케팅믹스 4P책략 analysi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conclusion(결론) 및 향후책략 제안
1. 쿠팡 기업introduction
쿠팡은 2xxx년 5월 법인 설립 이후, 7명의 직원으로 서비스를 처음 하여 1년 만에 회원 수, 트래픽,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업계 1위를 기록, 거래액도 업계 1위를 달성하였다.
2. 쿠팡 기업선정배경
소셜커머스란 모든 상거래는 상호성을 전제로 하는 사회적 활동인 만큼…(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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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또한, 메이저 업계최초 7일 환불제도와 CS전문센터 구축, 파트너전용 콜센터 돌입 등을 실시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쿠팡은 지난해 8월 홈페이지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처음 한 후발 기업이다. 쿠팡 측은 소셜커머스의 기본이 되는 고객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업계 최대 규모의 전문 CS센터를 구축한 결과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으며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경영했기 때문에 회사가 급성장할 수 있었다고 설명(說明)했다.
또한 쿠팡은 4,6월 반가격닷컴 고객만족도 연속 1위, 대학생 대상 선호도 조사 1위, 고객중심경영대상 수상 등 각종 고객만족도조사에서 1위에 선정되며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신뢰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 브랜드’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선두기업들과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브랜드로 주목 받기 처음 한 올해 봄부터 회원 수를 처음 으로 페이지뷰, 순 방문자 수 등 주요 지표들이 경쟁 업체보다 우위에 서기 처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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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마케팅 instance(사례)연구
-목차-
1. 쿠팡 기업introduction
2. 쿠팡 기업선정배경
3. 소셜커머스 시장상황analysis
4. 쿠팡 SWOT analysis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y (기회)
(4) Threat (위협)
5. 쿠팡의 경영책략
(1) 고객관리 책략
(2) 배송과 물류관리책략
(3) 품질관리책략
(4) 인프라 改善(개선) 책략
6. 쿠팡 로켓배송instance(사례)
7. 쿠팡 마케팅믹스 4P책략 analysi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8. conclusion(결론) 및 향후책략 제안
1. 쿠팡 기업introduction
쿠팡은 2010년 5월 법인 설립 이후, 7명의 직원으로 서비스를 처음 하여 1년 만에 회원 수, 트래픽, 고객만족도 부문에서 업계 1위를 기록, 거래액도 업계 1위를 달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