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lifelong education 과 창의성교육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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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9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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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제정된 平生敎育(평생교육)법은 종래의 사회교육법을 전문 개정한 것으로 공급자인 교육자 중심에서 수요자인 학습자 중심으로의 탈바꿈을 시켰으며, 그 범위도 확대시켜 교육개혁이 지향하는 교육복지 국가 건설을 위한 첫 단계 작업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입법 취지
교육관계법의 기본체제 구축, the twenty-first century의 지식기반사회를 주도하는 신교육체제의 ‘열린교육사회 . 평생학습사회’ 건설, 국민의 학습권과 학습자의 선택권을 최대한 보장하여 평생학습 분위기 조성, 平生敎育(평생교육)과정 이수자의 사회적 대우와 평생학습 의욕고취, 형식적 학력주의 사회를 실질적 능력중심 사회로 change(변화)유도, 성인교육기회 확대와 고등교육수준으로 국민의 능력향상에 중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平生敎育(평생교육)정책지원의 강화, 및 지식 ? 인력개발사업과 교육훈련산업의 육성.
1장, 平生敎育(평생교육)은 학교교육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교육으로 definition 하였고, 모든 국민은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기회를 균등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이념을 포함한 총칙
2장, 平生敎育(평생교육)협의회 구성과 평생학습관 설치를 의무화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임무
3장, 平生敎育(평생교육)사의 자격, 주요임무, 종류, 양성기관 및 배치기준 등을 규정
4장, 각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시설을 규정한 平生敎育(평생교육)시설
5장, 학력, 자격 부여와 平生敎育(평생교육)기관의 인가 및 취소 등을 규정한 보칙
平生敎育(평생교육)사
법이 정한 平生敎育(평생교육)사 양성기관에서 관련 과목을 일정학점 이상 이수한 후 국가로부터 자격증을 부여 받은 자로 平生敎育(평생교육) 호로그램에 대한 요구분석, 개발, 운영, 평가, 컨설팅과 학습자 상담 및 교수 등을 수행하는 平生敎育(평생교육) 전문가
역할과 임무
Planner 역할 학습자의 학습요구 및 사회적 요구 진단을 통해 호로그램을 기획
Organizer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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平生敎育(평생교육)법 제정
平生敎育(평생교육)사 제도의 도입
平生敎育(평생교육)센터의 설치
平生敎育(평생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선결project는 법적인 뒷받침을 마련한 것으로 1999년 8월 31일에 平生敎育(평생교육)법이 법률 제6003호로 공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