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4:11
본문
Download : 광고와 마케팅.pptx
Brewster & Palmer(1935)
광고주가 원하는 대로 행동하거나 생각하도록 대중에게 effect을 미치기 위하여 정해진 계획을 가지고 실행되는 구매된 공보이다.
Jefkins(1973)
광고는 상인이 팔아야 할 것과 소비자가 사기를 원하는 것을 알리는 수단이다.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와 마케팅 , 광고와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광고와 마케팅
순서
광고와 마케팅
광고와,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_SLIDE_1_
광고와 marketing
_SLIDE_2_
1. 광고의 marketing 적 정이와 기능
(1) 광고의 marketing 적 정이
Wright, Winter and Zeigler(1982)에 의하면 주로 광고를 ‘비대인적 제시와 촉진’이라는관점에서 정이하고 marketing 의 일환으로 봄.
Kennedy
광고는 인쇄로 된 판매술
Advertising Age(1932)
광고주의 의도에 상응하는 행위를 야기하기 위하여 관념, 서비스, 제품에 관련된 정보를 확산하는 과정이다.
<표1> 광고의 marketing 적 정이
<출처 : 오두범(1998), 광고학원론>
_SLIDE_3_
1. 광고의 marketing 적 정이와 기능
(1) 광고의 marketing 적 …(생략(省略))
(2) 광고의 marketing 적 기능
① 광고는 제품의 효용(Utility = 사용의 만족도)을 창출
② 광고는 제품의 구매 의사 결정을 촉진
③ 광고는 동일 브랜드의 재구매 습관을 형성
④ 광고는 제품의 판매고를 증가시킴
2. marketing 의 정이
3. marketing 槪念의 變化(변화)
(1) 필립 코틀러의 시장 정이
(2) marketing 槪念의 발전 과정
1) 생산槪念
2) 제품槪念
3) 판매槪念
광고와 마케팅
Download : 광고와 마케팅.pptx( 77 )
다.
미국marketing 협회(1948)
광고란 식별되는 광고주에 의해 관념과 재화와 서비스가 비대인적으로 제시되고 촉진되는 유상의 형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