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문화적 환경 극복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8:26
본문
Download : 기업의 문화적 환경 극복 사례.ppt
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환경분석발표_AS , 기업의 문화적 환경 극복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그럼 reference(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네슬레
네슬레 present condition
설립일 : 1876년
본사 : 스위스 베베
슬로건 : Wherever Whenever However
시장 점유율 : 유럽 36.6%, 미대륙 25.9%, 아시아 18.2%, 오세아니아 15.5%, 아프리카 등
유엔이 현지화 세계 1위로 평가한 기업
스위스 본사를 중심으로 전세계 5백여 곳에 진출, 종업원 수 만해도 23만명이상 해외에서 거둬들인 매출은 총매출의 98%
현재 세계 70여 개국에 판매점공장창고 등과 그 밖의 시설을 확보, 운용
현지화 전술
제품
각 국의 커피 맛의 선호도에 따라 커피를 제조
각 나라의 물을 사용
경영진
경영진의 다국적화: 최고 경영진들 대부분 현지인이나 외국인
융통성과 유연성 강조
철저한 분권화
현지화 전술
브랜드
각국의 이질적인 시장의 alteration(변화) 를 파악해 전 세계에서 통용될 수 있는 브랜드를 채택
둥지(Nest)의 의미를 가지는 브랜드 네임
한국 현지화
획일적인 맛이 아닌 그 지역에서의 최상의 맛을 찾아 제공하는 Nestle의 현지화
대표적 사례(instance)가 Taster`s Choice
유럽 소비자들은 씁쓸한 커피맛을 선호
반면, 한국의 소비자는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향을 중요시
이를…(drop)
환경analysis(분석) 발표_AS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기업의 문화적 환경 극복 사례.ppt( 28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기업의 문화적 환경 극복 事例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