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instance(사례)sk텔레콤(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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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2 04:3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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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Process의 혁신은 고객을 직접 대하는 부서와 그 부서를 지원하는 부서원 모두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DBM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
-1997년 당시, sk텔레콤은 이동전화 및 호출산업을 근간으로 하고 있었으나, 기본적으로 고객에 대한 이해 및 analysis이 많이 결여 되어 있었음.
-Cause
경쟁구도가 심화되지 않은 무선 통신 시장環境(환경)
신규고객 유치 및 시長點유율 확대에 초점/기존고객에 대한 marketing 간과
정보기술(IT)環境(환경) 미비
■고객의 프로필 정보, 통화 정보 등 고객관련데이터 영업 전산시스템 내 존재하여 데이터 analysis시 많은 시간(2주)소요
DBM구축 및 활용 과정
1997~1998
1999
2000
2001~
DMB구축
Sagmemt상품 출시
CRM국축 Master Plan
Campaign Management 구축
E-CRM 구축
1997
DMBconcept(개념)의 도입
Pilot System 구축
기초적 OLAP시범적용
1998
OLAP 개발적용
고객, 서비스, 청구.통화등
OLAP improvement(개선)
사용자 요구사항 변경/추가
법인,상담, A…(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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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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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CRMexample(사례)
목차
1. SK텔레콤의 기업紹介(소개)
2. DBM구축 배경
3. DBM 활용(Segment Marketing, Scoring)
4. CRM(e-CRM)발전방향
sk텔레콤의 태동
1984년 -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로 출발
1994년 - sk그룹 최대주주로 참여하면서 공기업형태 탈피
1995년 - 이동통신부문과 무선호출부문탈피 가입자증가, 매출액증가
1996년 - 국내 최초 미국 뉴욕증시 NYSE상장
1997년 - (주)한국이동통신에서 sk텔레콤으로 사명 변경, 국제기업으로써 변모꾀함
고객중심경영(경영철학)
People, Process, Product의 세가지의 혁신measure(방안)
1.People 혁신은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실천력을 발휘하는 것을 말한다.
3.Product 혁신의 目標(목표)는 고객이 체감하는 수준까지 품질을 향상 시키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