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ert Bandura(1925~ )의 사회학습theory(이론)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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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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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 강화 역시 하나의 인지 과정이다. 부모가 어린이의 모든 행동에 강화를 주어 어린이를 가르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며, 다만 아동에게 가장 중요한 모델로서 작용 하는 것이다. 그는 인간의 행동이 보상이나 처벌의 조작 결과로써 형성 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인간 행동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하고 모방하는 것 을 통하여 학습이 이루어진다고 주장하였다.
사회학습理論에서 말하는 觀察학습은 다른 사람을 단순히 모방하는 것이 아니 라 인지적 과정이 내포되어 있다고 보고 있다아 아동의 경우 부모를 흉내낸 소꿉 놀이를 할 때 자신의 수행을 이끌어주는 행동에 대한 어떤 내적인 표상에 의존 해야 한다.
아동은 다른 사람이 보상이나 처벌을 받는 것을 觀察함으로써 대리강화를 받아 행동의 변화가 일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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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bert Bandura(1925~ )의 사회학습理論
▶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理論
Albert Bandura(1925~ )는 그의 책([사회학습理論])에서 사회적 觀察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아동은 자신이 어떤 직접적인 행동을 하지 않고도 자신의 행동 결과에 대해 예상할 수 있다아
사회학습理論에 의하면 아동은 출생 직후부터 다른 사람의 행동을 觀察함으로 써 많은 것을 학습한다. 예를 들면 아동들이 TV에서 방영된 새 동요를 배우거나 그들의 부모를 흉내낸 소꿉놀이를 할 때 아무런 강화가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새로운 행동의 긴 계열을 즉각적으로 재현한다. , Albert Bandura(1925~ )의 사회학습이론 분석사범교육레포트 , Albert Bandura(1925~ )의 사회학습이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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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bert Bandura(1925~ )의 사회학습theory(이론)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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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 조건형성이나 조작적 조건형성理論에서 觀察 가능한 외현적 행동에 마주향하여 만 관심을 갖는 것과는 달리, 사회학습理論에서는 인간의 내적인 과정을 인정함으로써 인간행동의 인지적 과정을 함께 수용하고 있는 것이다. 부모 외에도 손위의 형제 자매, 또래집단, TV의 주인공, 운동선수 나 가수 등도 아동의 의미있는 모델이 되고 있다아
반두라는 실증적 연구를 통하여 공격성, 성역할, 친사회적 행동 등이 사…(투비컨티뉴드 )
Albert Bandura(1925~ )의 사회학습이론 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아동은 부모의 행동을 觀察함으로써 부모와 유사한 행동과 가치관 및 언어습관 을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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