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9:50
본문
Download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 영역.hwp
Download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 영역.hwp( 74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
서론
초등교과교육의 特性(특성)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탐구영역
conclusion(결론)
교과교육은 학교교육의 point적인 부분이다(유한구 외, 1999; 조영달, 1998; 최돈형, 1997). 현실적으로 학교교육이 이루어지는 이유는 곧 교과교육을 위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이처럼 교과교육이나 교과교육학의 연구는 학교교육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고려할 때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부진하거나 소홀히 이루어졌다(강환국, 1997; 한명희, 1997). 즉, 교과교육학의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교사교육에서 가장 소홀히 되어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순서
서론, 초등교과교육의 特性,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탐구영역, 結論, , 자료(data)크기 : 65K






초등교과교육,교과교육학,학교교육,사범교육,레포트
서론, 초등교과교육의 특성,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초등교과교육학의 탐구영역, 결론, , FileSize : 65K , 초등교과교육학의 성격 및 탐구영역사범교육레포트 , 초등교과교육 교과교육학 학교교육
다. (조영달, 1998). 왜냐하면, 학교교육은 교과를 통한 교사와 학생간의 접촉이나 만남에 의한 인간 형성을 目標(목표)로 하기 때문이다(강환국, 1997). 따라서, 학교교육의 중심은 교과교육이며, 실제 교육에서는 일반 교육theory(이론)보다 각 교과교육theory(이론)이 더 요구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