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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culture) 컨텐츠 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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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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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문화 컨텐츠 산업.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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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리포트 작성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리포트 작성에 유용하게 활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文化(culture) 컨텐츠 산업


● 한국 무역의 現況(현황)

● 엔터테인먼트와 文化콘텐츠

● 文化콘텐츠 산업의 중요성
○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사업
○ 文化적, 경제적 파급效果가 큰 산업

● 세계 文化콘텐츠 산업의 influence
○ 세계 文化콘텐츠 산업 동향
○ 세계 주요 선진국들의 대응 戰略

● 우리나라 文化콘텐츠 산업의 現況(현황)
○ 文化콘텐츠 산업 분야별 現況(현황)
○ 우리나라 文化콘텐츠 산업의 현주소
○ 우리나라 文化콘텐츠 산업의 성장 가능성

● 창의적인 文化콘텐츠 산업의 강국 실현
○ 文化콘텐츠 산업의 비전과 목표(目標)
○ 文化콘텐츠 산업의 육성戰略



● 우리나라 文化콘텐츠 산업의 現況(현황)
○ 文化콘텐츠 산업 분야별 現況(현황)

★ 애니메이션 산업
- 미국 유럽 日本(일본) 등 선진국의 OEM방식의 하청위주의 산업구조에서 하청물량의 동남아권 이전에 따른 제작수요 감소
- government 의 애니메이션 창작육성지원정책 등으로 업계의 창작역량이 축적되면서 창작 위주로 방향이 전환
- 애니메이션 업계의 주요 추세중 하나는 해외공동제작 활성화 움직임

★ 만화산업
- 산업 전체의 기초가 되는 원작산업이자 소재산업으로서의 역할
- 소비시장규모 : 대여시장(85.2%)+판매시장(12.0%)+온라인(online)시장(2.8%)
- 해외수출은 대부분 日本(일본)지역이지만 최근에는 동남아시아, 미국, 유럽확대
- 대여시장 중심의 만화소비시장에서 60%이상을 日本(일본)만화가 점유하고 있음

★ 캐릭터 산업
- 대표적인 원소스 멀티유스 산업
- 국내시장 점유율이 증가추세10%[2000] ->…(생략(省略))

문화컨텐츠 산업의 중요성 및 우리나라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방향에 대해서 작성된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NM)문화컨텐츠 , 문화 컨텐츠 산업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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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culture) 컨텐츠 산업의 중요성 및 우리나라 文化(culture) 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방향에 마주향하여 작성된 파워포인트 자료(data)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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