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理論에 대한 이해와 分析 및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02:51
본문
Download :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이해와 분석 및 시사점.hwp
,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이해와 분석 및 시사점사범교육레포트 ,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이해와 분석 및 시사점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理論에 대한 이해와 分析 및 시사점
1.1 생애
1.2 사회학습theory 의 기본원리
내부 세력을 넘어서서!
내부로부터의 행동주의
강화의 허와 실
행동에 있어서 자기규제와 인지
1.3 모델을 통한 학습
觀察(관찰) 학습의 과정
1.4 觀察(관찰) 학습에 있어서의 강화
대리강화
대리강화는 어떻게 작용하는가?
자기강화
자기규제(self-regulation)는 어떻게 발생하는가?
앨버트 반두라 : 사회학습theory 에 대한 이해와 analysis(분석) 및 시사점
인간행동은 인간의 내적 과정과 環境적 요소 사이의 복잡한 상호작용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theory : 사회학습theory : 심리적 기능을 행동적?인지적 그리고 環境적인 influence(영향)력들 사이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이라는 견지에서 잘 이해된다 이것은 행동, 개인적 요인, 사회적 influence(영향)력들 모두가 서로 맞물려서 결정요인으로 작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觀察(관찰) 에 의한 학습능력은 사람들이 지루한 시행착오에 의해서 점차적으로 행동을 형성하기 않고서도, 넓고 통합된 행동방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1.1 생애
1925년 카나다 앨버타 먼다, 독학, 뱅쿠버 브리티쉬 컬럼비아 대학, 아이오아 대학 대학원, 스탠포드 심리학과
저서 : “靑少年(청소년) 의 공격성”, “사회학습과 성격발달”, “행동수定義(정이) 원칙”, “골격성 : 사회학습analysis(분석) ”, “사회학습theory ”
사회학습theory 의 주요인물, 행동수定義(정이) 개척자, 공격성 theory 에서 명성을 얻음
1.2 사회학습theory 의 기본원리
내부 세력을 넘어서서!
정신역동theory : 인간 reaction response의 많은 복잡성과 다양함을 모두 무시하고 있다 내적 동기요인은 각각 다른 상황에서 다른 사람들을 대할 때 또는 다른 사회적 역할을 가질 때 어떤 행동의 빈도와 강도가 다르게 나타나는 점을 잘 설명(說明)해 주지 못…(skip)
설명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B%B6%84%EC%84%9D%20%EB%B0%8F%20%EC%8B%9C%EC%82%AC%EC%A0%90_hwp_01.gif)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B%B6%84%EC%84%9D%20%EB%B0%8F%20%EC%8B%9C%EC%82%AC%EC%A0%90_hwp_02.gif)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B%B6%84%EC%84%9D%20%EB%B0%8F%20%EC%8B%9C%EC%82%AC%EC%A0%90_hwp_03.gif)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B%B6%84%EC%84%9D%20%EB%B0%8F%20%EC%8B%9C%EC%82%AC%EC%A0%90_hwp_04.gif)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B%B6%84%EC%84%9D%20%EB%B0%8F%20%EC%8B%9C%EC%82%AC%EC%A0%90_hwp_05.gif)
%EC%9D%98%20%EC%82%AC%ED%9A%8C%ED%95%99%EC%8A%B5%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9C%20%EC%9D%B4%ED%95%B4%EC%99%80%20%EB%B6%84%EC%84%9D%20%EB%B0%8F%20%EC%8B%9C%EC%82%AC%EC%A0%90_hwp_06.gif)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理論에 대한 이해와 分析 및 시사점
Download :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이해와 분석 및 시사점.hwp( 57 )
다. 반듀라는 행동의 습득에 있어서 觀察(관찰) 학습의 역할을 크게 강조한다.
순서
반두라(Bandura)의,사회학습이론에,대한,이해와,분석,및,시사점,사범교육,레포트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이해와 분석 및 시사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즉 행동은 環境에 의해서 influence(영향)을 받지만, 인간 역시 사회적 環境과 그들의 일상적인 사건에서 발생하는 다른 상황들을 창조하는 역할도 수행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레포트/사범교육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